λ³Έλ¬Έ λ°”λ‘œκ°€κΈ°
πŸŽ“ UX μ±„μš©κ³΅κ³ (JD) μˆ˜μ§‘

[JDμˆ˜μ§‘] λ„€μ˜€μ‚¬ν”Όμ—”μŠ€ UX/UIλ””μžμ΄λ„ˆ

by 쑰제 zozezoze 2022. 8. 17.

* λ³Έ ν¬μŠ€νŒ…μ€ zoze의 JD(Job Description) μˆ˜μ§‘을 μœ„ν•œ μ±„μš©κ³΅κ³  μ•„카이빙 λͺ©μ μž…λ‹ˆλ‹€.
* ν˜„μž¬ μœ νš¨ν•œ JDκ°€ μ•„닐 μˆ˜ μžˆμŠ΅λ‹ˆλ‹€.
* λ¬Έμ œκ°€ λ  μ‹œ λŒ“κΈ€λ‘œ μ•Œλ €μ£Όμ„Έμš”. μ‚­μ œν•˜κ² μŠ΅λ‹ˆλ‹€.

 

 

[λ„€μ˜€μ‚¬ν”Όμ—”μŠ€ μ†Œκ°œ]

λ„€μ˜€μ‚¬ν”Όμ—”μŠ€λŠ” μŒμ„±·μ–Έμ–΄ λΆ„μ•Όμ˜ 인곡지λŠ₯ μ›μ²œκΈ°μˆ μ„ κ°œλ°œν•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우리의 인곡지λŠ₯ μ„±μš° μ„œλΉ„μŠ€ 'νƒ€μž…μΊμŠ€νŠΈ(https://typecast.ai)'λŠ” 2019λ…„ 11μ›” 정식 λ‘ μΉ­ 이래, μˆ˜λ§Žμ€ μ½˜ν…μΈ  μ°½μž‘μžμ™€ κΈ°μ—…λ“€μ˜ 더빙 툴둜 μ‚¬λž‘λ°›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£Όμš” νˆ¬μžμžλ“€μ—κ²Œ 기술λ ₯κ³Ό 사업λͺ¨λΈμ„ 인정받아 2λ…„ λ§Œμ— λˆ„μ  62μ–΅ μ›μ˜ 투자λ₯Ό μœ μΉ˜ν–ˆμŠ΅λ‹ˆλ‹€. μš°λ¦¬κ°€ λ§Œλ“  AI μ„±μš°μ˜ λͺ©μ†Œλ¦¬λŠ” λ§Žμ€ μ‚¬λž‘μ„ λ°›μœΌλ©° 널리 μ‚¬μš©λ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—¬κΈ°μ„œ 더 쒋은 μ„œλΉ„μŠ€κ°€ 되기 μœ„ν•΄ κΌ­ ν•„μš”ν•œ 것이 λ¬΄μ—‡μΌκΉŒμš”? μœ μ €λ“€μ˜ μ‚¬μš© ν™˜κ²½, 그듀이 κ²ͺλŠ” μ„œλΉ„μŠ€μ— λŒ€ν•œ κ²½ν—˜μ„ λ”μš± νŽΈλ¦¬ν•˜κ³  λ§€λ ₯적으둜 λ§Œλ“€μ–΄ 쀄 λ„€μ˜€μ‚¬ν”Όμ—”μŠ€μ˜ UX/UI λ””μžμ΄λ„ˆλ₯Ό μ±„μš© μ€‘μž…λ‹ˆλ‹€.

μ£Όμš”μ—…λ¬΄

  • 고객이 μ œν’ˆμ„ μ‚¬μš©ν•˜λ©΄μ„œ κ²ͺλŠ” 문제λ₯Ό 직접 λ°œκ²¬ν•˜κ³ , μ£Όλ„μ μœΌλ‘œ μ‰¬μš΄ 해결책을 μ œμ‹œ
  • UX 섀계, UI λ””μžμΈ, Prototype을 톡해 μœ μ €μ—κ²Œ κ°€μΉ˜λ₯Ό μ „λ‹¬ν•˜λŠ” λͺ¨λ“  섀계과정에 κ΄€μ—¬ν•˜λ©°, νŒ€μ›λ“€κ³Ό ν˜‘μ—…μ„ 톡해 고객이 λ°”λΌλ³΄λŠ” μ œν’ˆμ˜ κ²½ν—˜μ„ κ²°μ •ν•©λ‹ˆλ‹€.
  • μ‚¬μš©μžλ“€μ΄ μ œν’ˆμ„ μ‚¬μš©ν•˜λ©΄μ„œ λŠλΌλŠ” 뢈편과 μ˜κ²¬μ„ μ •μ„±, μ •λŸ‰μ μœΌλ‘œ μˆ˜μ§‘, λΆ„μ„ν•˜μ—¬ 고객이 μ›ν•˜λŠ” μ œν’ˆμ΄ 될 λ•ŒκΉŒμ§€ κ°œμ„ μ„ 반볡
  • AI κΈ°μˆ μ„ ν™œμš©ν•œ μ§„λ³΄λœ μŒμ„±ν•©μ„± μ„œλΉ„μŠ€ UI λ””μžμΈ 섀계 및 운영
  • 주기적인 μ œν’ˆ μ‚¬μš©μ„± ν…ŒμŠ€νŠΈ

μžκ²©μš”κ±΄

  • λ””μžμΈ μžμ²΄λ³΄λ‹€ λ””μžμΈμ„ 톡해 μ‚¬μ—…μ˜ λͺ©ν‘œλ₯Ό λ‹¬μ„±ν•˜λŠ” 것에 더 관심이 λ§Žμ€ λΆ„
  • λ‚΄κ°€ μ›ν•˜λŠ” 것이 μ•„λ‹Œ, μ‚¬μš©μžλ“€μ΄ μ •λ§λ‘œ μ›ν•˜λŠ” 것이 무엇인지 μ •λŸ‰μ  / 정석적 데이터λ₯Ό 톡해 μ œν’ˆ κ°œλ°œμ„ ν•΄λ³Έ κ²½ν—˜μ΄ μžˆμœΌμ‹  λΆ„.
  • B2Cλ₯Ό 기반으둜 ν•œ λ””μ§€ν„Έ μ œν’ˆ(μ›Ή, μ•±) λ””μžμΈ κ²½λ ₯ 3λ…„ 이상 이신 λΆ„.
  • λ¦° ν”„λ‘œμ„ΈμŠ€μ— λŒ€ν•œ 이해도가 λ†’μœΌμ‹  λΆ„.
  • λ””μžμΈ 툴 ν™œμš© λŠ₯μˆ™μž with λ””μžμΈ μ„ΌμŠ€ (Figma ν•„μˆ˜). • *ν¬νŠΈν΄λ¦¬μ˜€λŠ” 본인이 직접 μž‘μ„±ν•œ κΈ°νšμ„œ 및 UX Scenario λ“± κ΄€λ ¨ μ‚°μΆœλ¬Όμ„ 포함해야 ν•©λ‹ˆλ‹€.(μš”κ΅¬μ‚¬ν•­ μ •μ˜ - 기획 및 섀계 - μ„œλΉ„μŠ€ λ¦΄λ¦¬μ¦ˆκΉŒμ§€ κ³Όμ •μ—μ„œ μ–΄λ–€ 역할을 μˆ˜ν–‰ν–ˆλŠ”μ§€ μ•Œ 수 μžˆλ„λ‘ ꡬ성)

μš°λŒ€μ‚¬ν•­

  • μ œν’ˆ κ°œλ°œμ„ κ°€μ„€-κ²€μ¦μ˜ iteration을 톡해 μ§„ν–‰ν•˜κ³  데이터 μ€‘μ‹¬μ μœΌλ‘œ 결정을 λ‚΄λ¦¬λŠ” 문화에 관심이 λ§Žμ€ λΆ„.
  • μ˜μ–΄λ‘œ casual conversation μ΄μƒμ˜ μ†Œν†΅μ΄ κ°€λŠ₯ν•˜μ‹  λΆ„ (λŒ€λΆ€λΆ„μ˜ 업무가 μ˜μ–΄λ‘œ μ§„ν–‰ λ©λ‹ˆλ‹€).
  • 데이터λ₯Ό 직접 μˆ˜μ§‘ν•˜κ³ , 뢄석 νˆ΄μ„ 톡해 본인의 λ””μžμΈμ„ ν‰κ°€ν•˜κ³  κ°œμ„ ν•  수 있으면 μ’‹μŠ΅λ‹ˆλ‹€.
  • Figma λ””μžμΈ μ‹œμŠ€ν…œμ— λŒ€ν•œ 높은 이해 • *λ„€μ˜€μ‚¬ν”Όμ—”μŠ€μ˜ λ””μžμ΄λ„ˆλŠ” ν˜„μž¬ visual λ””μžμ΄λ„ˆ 1λͺ… UX/UI λ””μžμ΄λ„ˆ 2λͺ…이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인원은 ν•„μš”ν•œ 만큼 ν™•μž₯ν•˜κ² μ§€λ§Œ ν˜„μž¬λ‘œμ„œλŠ” μ†Œμˆ˜μ˜ μΈμ›μœΌλ‘œ ν•¨κ»˜ μ„œλΉ„μŠ€λ₯Ό κ΅¬μΆ•ν•˜κ³  μš΄μ˜ν•  μ˜μ§€κ°€ μžˆλŠ” 뢄을 μ°Ύκ³ 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ν˜œνƒ 및 볡지

  • κ΅­λ‚΄ 졜고 μŒμ„±/μ–Έμ–΄ 인곡지λŠ₯ 전문가듀이 맀일 맀일 μ˜κΈ°νˆ¬ν•©!
  • 점심/저녁 식사, 간식, 컀피**κΉŒμ§€ λͺ¨λ‘ νšŒμ‚¬μ—μ„œ μ œκ³΅ν•΄μš”
  • 읽고 싢은 μ±…, 가보고 싢은 μ„Έλ―Έλ‚˜, 배우고 싢은 ꡐ윑 λͺ¨λ‘ μ§€μ›ν•΄μš”
  • 업무 νš¨μœ¨μ„±μ„ μœ„ν•œ 유료 νˆ΄μ„ λ‹€μ–‘ν•˜κ²Œ μ‚¬μš©ν•˜λ©°, μ–Έμ œλ“  μ§€μ›ν•΄μš”
  • μ£Ό 2회 μž¬νƒ 근무와 자율 좜·ν‡΄κ·Όμ œλ₯Ό μš΄μ˜ν•΄μš”
  • 직급 μ—†λŠ” μˆ˜ν‰μ μΈ 쑰직을 μš΄μ˜ν•΄μš”
  • 컨펌 없이, λ‚ μ§œ μ œν•œ 없이 자유둜운 νœ΄κ°€ μ‚¬μš©μ΄ κ°€λŠ₯ν•΄μš”
  • NIPS / ICML / ICLR / ICASSP / INTERSPEECH λ“±μ˜ ν•™νšŒλ‚˜ CES λ“± μ£Όμš” ꡭ제 행사 μ°Έκ°€λ₯Ό 적극 λ…λ €ν•΄μš” (..μš”μ¦˜μ€ μ½”λ‘œλ‚˜λΌ 온라인으둜 )
  • μ°¨λΆ„ν•œ λΆ„μœ„κΈ° 속 μœ μ—°ν•œ ν˜‘μ—…κ³Ό λ™λ£Œμ— λŒ€ν•œ 쑴쀑이 κ°–μΆ°μ§„ κ³³μ΄μ˜ˆμš”