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rticles/πŸ“š Book μŠ€ν„°λ””

[μ˜ˆμ •] μΆ”ν›„ UX λΆμŠ€ν„°λ”” ν›„λ³΄μ„œμ  + 졜고의 UX λ„μ„œ μΆ”μ²œ μ‚¬μ΄νŠΈ 곡유

쑰제 zozezoze 2022. 8. 19. 20:07

μ—°κ΅¬μ‹€μ˜ μ—‘κΈ°μŠ€ λ„μ„œλ“€ :)

 

졜근 연ꡬ싀에 λΉ„μΉ˜λœ μ„œμ λ“€μ„ λ¦¬μŠ€νŠΈμ—…ν•˜λ‹ˆ μ•½ 250ꢌ μ΄μƒμ˜ λ„μ„œκ°€ μžˆλ”λΌκ΅¬μš”.

이 정도면 μž‘μ€ IT λ„μ„œκ΄€μ΄λΌκ³  봐도 무방할 것 κ°™λ„€μš”.

UX κ΄€λ ¨ λ„μ„œλ“€λ„ ν•œ ꢌ ν•œ ꢌ 정말 μ€‘μš”ν•˜κ³  ν΄λž˜μ‹ν•œ μ±…λ“€λΆ€ν„° μŒ“μ•„λ‚˜κ°€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κ·Έ μ€‘μ—μ„œλ„ μœ„μ˜ 사진은 μ—‘κΈ°μŠ€λ§Œ λͺ¨μ•„λ‘” μΉΈμž…λ‹ˆλ‹€.

λ³Ό λ•Œλ§ˆλ‹€ μ΄λ‹€μŒ λΆμŠ€ν„°λ””λŠ” μ–΄λ–€ μ±…μœΌλ‘œ μ„ μ •ν• μ§€ ν–‰λ³΅ν•œ 고민에 λΉ μ§€κ²Œ λ©λ‹ˆλ‹€πŸ˜‹

 

 

 

πŸ“– μ‘°λ§Œκ°„ λ‹€κ°€μ˜¬ UX λΆμŠ€ν„°λ””

Keywords: HCI(Human-Computer Interaction), UX(User eXperience), UI(User Interface), Psychology, AI(Artifical Intelligence)

 

 

ν˜„μž¬λŠ” 심리학과 HCI에 λŒ€ν•œ 이둠적 μ§€μ‹μ˜ κ΄€μ μœΌλ‘œ 싀무 UXλ₯Ό μ΄ν•΄ν•΄λ³΄μžλŠ” λ°©ν–₯성을 작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즉, μ•„μΉ΄λ°λ―Έμ•„μ˜ 이둠 + ν•„λ“œμ˜ μΈμ‚¬μ΄νŠΈ 쀑 μ–΄λŠ ν•œ μͺ½μœΌλ‘œ 치우치치 μ•Šκ³  λ™μ‹œμ— λ°”λΌλ³΄λŠ” νž˜μ„ 길러

더 깊이 μžˆλŠ” UXλ₯Ό μ„€κ³„ν•˜κΈ° μœ„ν•œ λ‹¨λ‹¨ν•œ μ΄ˆμ„μœΌλ‘œ μ‚Όκ³ μž ν•©λ‹ˆλ‹€.

 

ν˜„μž¬ μ§„ν–‰ 쀑인 'μ‘μš©μΈμ§€μ‹¬λ¦¬ν•™' μŠ€ν„°λ”” 이후 κ·Όλ―Έλž˜μ— μ§„ν–‰ν•˜κ³ μž ν•˜λŠ” μŠ€ν„°λ”” 책듀은 λ‹€μŒκ³Ό κ°™μŠ΅λ‹ˆλ‹€.

 

 

Academia Books

- μ‚¬νšŒμ‹¬λ¦¬ν•™

- 곡학심리와 μΈκ°„μˆ˜ν–‰

- μΈν„°λž™μ…˜ λ””μžμΈ

- λ„λ„λ“œ λ…Έλ¨Όμ˜ λ””μžμΈ 심리학

 

Field Books

- About Face 4 μΈν„°λž™μ…˜ λ””μžμΈμ˜ 본질 (λ²½λŒμ±… 뿌수기!)

- UX 심리학: UX λ””μžμ΄λ„ˆμ™€ κ°œλ°œμžκ°€ μ•Œμ•„μ•Ό ν•  μ‚¬μš©μž μ‹¬λ¦¬μ˜ λͺ¨λ“  것

- μ»¨ν…μŠ€νŠΈλ₯Ό μƒκ°ν•˜λŠ” λ””μžμΈ

- UX λΆˆλ³€μ˜ 법칙: μ‚¬μš©μ„± 쒋은 λ””μžμΈμ˜ 10κ°€μ§€ λΉ„λ°€

 

얇은 μ±… μŠ€ν„°λ”” (뢁토크)

- UX/UI의 10κ°€μ§€ 심리학 법칙

- κ²½ν—˜ λ””μžμΈ κ΅κ³Όμ„œ

- ν›… Hook

 

 

ν˜Ήμ‹œλΌλ„ μœ„μ˜ 책듀을 μ½κ³ λŠ” 싢은데 맀번 미루게 λœλ‹€λ©΄, κΌ­ UX Academiaλ₯Ό μ§€μΌœλ΄μ£Όμ„Έμš”!

 

 

 

 

 

πŸ‘πŸ» 졜고의 UX/λ””μžμΈ λ„μ„œ μΆ”μ²œ μ‚¬μ΄νŠΈ 곡유

 

μˆ˜λ§Žμ€ UX μ„œμ  μΆ”μ²œ 아티클을 λ³΄μ•˜μ§€λ§Œ, 이 글이 μ΅œκ³ μž…λ‹ˆλ‹€πŸ‘

μ•„λ¦„λ‹€μš΄ λ””μžμΈ, λ„μ„œ 썸넀일이 ν¬ν•¨λœ κΉ”λ”ν•œ μ„œν‰, λ°”λ‘œ μ—°κ²°λ˜λŠ” κ΅¬λ§€λ§ν¬κΉŒμ§€.

μ œκ°€ μœ μ΅ν•˜κ²Œ λ³΄μ•˜λ˜ 책듀도 ν¬ν•¨λ˜μ–΄ 있고, 늘 많이 μ–ΈκΈ‰λ˜λ˜ 책듀도 μžˆλ„€μš”.

고전적인 μ„œμ λΆ€ν„° 비ꡐ적 μ΅œκ·Όμ— λ‚˜μ˜¨(21~22λ…„) μ„œμ κΉŒμ§€ ν¬ν•¨ν•˜κ³  μžˆμ–΄ 맀우 μœ μš©ν•©λ‹ˆλ‹€.

μ–΄λ””μ„œλΆ€ν„° UX μ„œμ μ„ 읽어야할지 λͺ¨λ₯΄κ² λ‹€λ©΄ λ””μžμΈμ½€νŒŒμŠ€μ˜ 'UX λ””μžμΈ 바이블' 아티클을 μΆ”μ²œν•©λ‹ˆλ‹€!

μ‹œλ¦¬μ¦ˆλ‘œ μ—°μž¬λ˜λŠ” μ‹œλŒ€λ₯Ό μ΄ˆμ›”ν•œ λ””μžμΈ 바이블, μ‹œλŒ€λ₯Ό μ΄ˆμ›”ν•œ BX 바이블도 μ½μ–΄λ³΄μ‹œκΈ°λ₯Ό λ°”λžλ‹ˆλ‹€.

저도 μ•„λž˜ 아티클듀을 μ°Έκ³ ν•΄μ„œ μ•žμœΌλ‘œμ˜ λΆμŠ€ν„°λ””λ₯Ό κΎΈλ €λ‚˜κ°ˆ μ˜ˆμ •μ΄μ—μš”.

 

 

 

https://designcompass.org/2022/07/17/ux-design-bible/

 

μ‹œλŒ€λ₯Ό μ΄ˆμ›”ν•œ UX λ””μžμΈ 바이블 - λ””μžμΈ λ‚˜μΉ¨λ°˜

UX, UX을 곡뢀할 λ•Œ 영ν–₯을 많이 받은 책을 μ •λ¦¬ν–ˆμŠ΅λ‹ˆλ‹€. μ‚¬λžŒμ— λŒ€ν•΄ μ΄ν•΄ν•˜κ³  μ›ν•˜λŠ” λͺ©ν‘œλ₯Ό 달성할 수 μžˆλŠ” 쒋은 κ²½ν—˜μ„ μ„€κ³„ν•˜λŠ” […]

designcompass.org

https://designcompass.org/2022/07/03/design-bible/

 

μ‹œλŒ€λ₯Ό μ΄ˆμ›”ν•œ λ””μžμΈ 바이블 - λ””μžμΈ λ‚˜μΉ¨λ°˜

κ³Όκ±°λΆ€ν„° μ§€κΈˆκΉŒμ§€ μ œκ°€ λ””μžμΈμ„ 곡뢀할 λ•Œ 영ν–₯을 많이 받은 책을 μ •λ¦¬ν–ˆμŠ΅λ‹ˆλ‹€. 세상을 μ΄ν•΄ν•˜κ³  ν‘œν˜„ν•˜λŠ” 방식과 λ””μžμΈμ΄λΌλŠ” λ„κ΅¬μ˜ κ°€λŠ₯성에 λŒ€ν•œ μƒκ°μ˜ ν† λŒ€λ₯Ό λ‹€μ§€λŠ” 데 큰 도움을

designcompass.org

 

 

 

 

 


 

 

 

 

μ•žμœΌλ‘œ 열릴 λΆμŠ€ν„°λ””λ“€μ— ν₯λ―Έκ°€ 생기셨닀면?

Pleasy stay tuned on UX Academia πŸ‘€